“아삭아삭 시원한 배 한입 베어 물고~”

2008-09-02     경북도민일보
 
김천시는 지난 31일 오케이농장에서 소비자200여명을 초청해 배 수확 체험행사를 가졌다.

김천 오케이농장, 소비자 초청 배 수확 체험행사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달 31일 대도시 소비자 200여 명을 초청해 백두대간 황악산의 해발 300m기슭에 병풍처럼 드리워진 원시림과 골골이 흐르는 생명수를 먹고자란 탐스러운 배가 익어가는 3.3ha의 광활한 오케이농장에서 배 수확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주요 체험내용으로는 소비자들이 농장에서 배를 직접 수확하고 수확한배를 먹어보는 시식행사, 농장을 배경으로 한 사진 콘텐스트, 농장주명함찾기, 농장일주 등 다양한 테마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한 소비자들은 사이버농장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 사이버농장의 특징은 사이버 상에서 생산자와 소비자가 어울러져 농가는 영농기전에 생산물을 사전분양 또는 판매를 완료함으로써 판매에 걱정 없이 영농에 전념할 수 있고 분양받은 소비자는 생산에 직접 참여 농작물의 전 재배과정을 지켜봄으로써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고 먹거리에 대한 불신을 완전히 해소함은 물론 자녀들과 가족이 함께 재배과정에 참여함으로서 농촌을 배우는 산 교육장으로 활용할 수가 있다.
 한편, 배나무를 분양받고 싶거나 금년도 생산한 햇 배를 구매하고 싶은 소비자께서는 오케농원 홈페이지(www.okfarm.co.kr)에 접속해 배나무를 분양 받으면 된다.
 김천/유호상기자 yhs@hi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