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취업 성공능력 키워라’맞춤형 캠프

2008-09-28     경북도민일보
문경새재유스호스텔에서 열린 문경대학 `2008 맞춤형 취업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모의 면접을 보고 있다.
 
 
 
 문경대학 `2008년도 맞춤형 취업캠프’가 25, 26일 양일간 문경새재유스호스텔에서 강창교 학장을 비롯한 교수, 졸업예정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취업캠프는 경쟁적인 취업환경에 능동적인 적응을 통해 구체적인 취업 실전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자기표현능력과 자기홍보능력 향상 등 희망직무와 기업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위한 면접시 태도, 말투, 답변 내용의 교정과 보완을 통한 체계적인 준비로 구직활동시 자신감을 구축하고 학생들의 자신감 고취에 중점을 두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자리였다.
 맞춤형 취업 캠프에서 강창교 학장은 `직업의식과 목적, 21세기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학생들은 입사서류를 직접 작성해보고 팀별로 활동을 통해 발표와 평가를 스스로 해보며 자신감을 높였다.
 또한 지도교수와의 1대1 진로상담 및 유형별 실제 모의면접을 통해 실전경험과 적응력도 향상 시켰다.
 문경대학은 2008년 취업지원기능 확충사업 선정으로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적성검사, 취업특강 및 캠프 등의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으며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이라는 교육목표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경/윤대열기자 ydy@hi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