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지속가능 경영부문상 수상

2008-11-13     경북도민일보
 
대한민국 이끄는 21세기 경영리더 대상

 대구은행이 1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국신문방송연구원이 주관하는 제1회 `대한민국을 이끄는 21세기 경영리더 대상’에서 지속가능경영 부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상은 선진 경영인들의 차별화된 리더십을 통해 위기극복과 성과실현, 비전실현 등에 관한 모범적인 사례를 보여줌으로써 21세기 바람직한 경영인상을 제시하는 한편, 갈수록 치열해지는 무한경쟁의 세계 경제시장에서 탁월한 리더십과 선진적인 경영전략으로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관련 산업진흥과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경영인들의 노고와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0월 국가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장이 시상하는 `2008 지속가능경영 종합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대구은행은 이번 시상에서도 지속가능경영 부문에 대상으로 선정됐다.
 대구은행은 2007년 창립 40주년을 맞아 경제, 환경, 사회부문의 성과와 비전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Drive Global Best’를 발간했으며, 올해에는 환경경영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탄소배출 감축 활동과 플랜, 비전 등 `Achieving Carbon Banking’의 주요 내용을 담은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바 있다.
  대구/김장욱기자 gimju@hi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