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봉화 은어·송이 축제 `시동’

2009-02-15     경북도민일보

군,축제추진위원회 임원진 구성·정기총회 개최
 
 2009 봉화군 축제 추진위원장에 이동석씨가 선임됐다. 또 부위원장에는 권영준, 김병남, 채영화씨가 선임됐다.
 봉화군 축제 추진위원회는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임원진 구성에 이어 봉화은어 송이축제 기본계획(안)보고, 운영경비 결산 감사, 기타 토의안건 등을 통해 힘찬 비행을 시작했다.
 2009년 봉화은어·송이축제에서는 국내외 150만명 관광객 유치 목표로 예년과 달리 관광객 참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계획과 체험행사 확대로 전국 최고의 문화관광 축제 개최 계획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하고 있다.
 올해 제11회 봉화은어축제는 안전사고예방에 역점을 두고 `가족과 함께 떠나는 동심여행 봉화로!’라는 주제로 오는 8월 1일부터 9일까지 9일간 봉화읍 체육공원, 내성천 일원에서 은어잡이 체험, 공연행사, 전시부대행사로 개최되며, 봉화송이축제는 `자연의 향기 봉화송이와 한약우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봉화읍 체육공원 일원과 관내 송이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군 관계자는 “봉화송이·은어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품개발로 보다 많은 관광객 참여에 역점을 두고 축제 상품개발과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올해 개최될 축제를 보다 내실 있는 조직운영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축제의 모습으로 관광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봉화군축제추진위원회는 위원장을 비롯해 79명의 축제위원으로 기획연구분과, 홍보관리분과, 안전관리분과 등으로 구성 운영되고 있다.
  봉화/박완훈기자 pwh@hi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