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독도를 국민들의 품으로’
  • 경북도민일보
(14) `독도를 국민들의 품으로’
  • 경북도민일보
  • 승인 2009.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독도를 진단한다
14.독도 녹색사랑운동


경북도,`녹색 독도사랑운동’…10월 독도의 달 행사 풍성
道-KBS포항방송국,내일 DMB방송서비스 MOU체결
 
 
 10월은 독도의 달이다.
 도는 2005년 3월 일본 시마네현의 `다께시마의 날’제정 등 독도 영유권 침탈행위에 강력 대응, 그해 7월 도 조례로 `10월을 독도의 달’로 제정했다.
 독도의 영유권 공고화를 위한 것이다.
 독도의 달은 올해로 다섯번째. 도는 이번 독도의 달에는 한달 내내 다양한 `독도 녹색사랑운동’을 펼친다. 6일 오후 KBS포항방송국에서 김관용 지사가 참석, 도와 KBS간 DMB방송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방송시스템이 구축되면 독도에서 DMB방송을 듣는 길이 열린다. 독도 관광객들과 고기잡이 어선들에 재난·재해와 기상정보도 제공된다.
 국가적 전파주권 확립의 실효적 지배를 한층 강화하게된다. 독도 유인화 정책을 공고화 하기 위한 것이다.
 20일엔 도청에서 `독도입도지원시스템’이 개통된다. 독도를 가고 싶은 국민들에 인테넷으로 입도신청을 하도록하는 지원시스템이다.
 29일에는 독도 동도선착장에서 독도단체, 태권도수련 청소년, 언론인 등 100여명이 `녹색 독도사랑운동’퍼포먼스를 펼친다.
 이들은 이날 `녹색 독도수호’선언문을 채택한다. 이어 살풀이 굿, 태권도 시범 등을 벌여 전국민들에 독도사랑 마음을 상기시킨다.
 독도관련단체들은 서울 강남터미널 등 전국 곳곳에서 사진전시회를 연다. 독도의 비경, 역사적 인물, 역사적 사건 등을 사진으로 소개해 독도를 국민들의 마음속에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도록 한다.
 이밖에 중·고생, 대학생, 공무원, 주부 등을 대상으로 전문가 초청 특강도 연다. 독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증폭시켜 독도의 이미를 되새기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김성권기자 ksg@hidomi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