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 울릉 은빛 해안따라 힘찬 레이스 펼치며 `독도 수호 의지’ 다진다
  • 경북도민일보
(86) 울릉 은빛 해안따라 힘찬 레이스 펼치며 `독도 수호 의지’ 다진다
  • 경북도민일보
  • 승인 2010.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독도를 조명한다
86.독도지키기 마라톤대회

 `독도지키기 울릉도 전국 마라톤대회’ 13일 개막

 
   郡 “울릉 비경·특산물 맘껏 즐기며 우리 영토 사랑운동 펼칩시다” 참여 호소
 
 우리 섬 독도를 알리고 독도사랑을 실천하는 `독도지키기 울릉도 전국 마라톤대회’가 오는 13일 신비의 섬 울릉도에서 열린다.
 울릉군이 주최하고 경북도가 후원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마라톤 대회는 마라톤마니아와 울릉군민, 관광객 등이 참가해 풀코스(42.195㎞)를 비롯해 하프, 10㎞, 5㎞ 등 4개 종목에 걸쳐 펼쳐진다.
 풀코스는 울릉읍 사동 울릉문화예술체험장을 출발해 북면 현포항 등대를 돌아오며 하프코스는 서면 구암입구의 수층교 버섯바위를 반환점으로 울릉도의 천혜의 절경을 끼고 달리게 된다.
 또 10㎞ 코스는 서면 통구미 터널, 5㎞는 가두봉 터널입구를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참가자들은 은빛 해안을 따라 힘찬 레이스를 펼치며 독도수호 의지를 다진다.
 특히 육지 참가자들은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울릉도의 비경을 감상하면서 오징어와 호박엿, 산나물 등 울릉도의 특산물도 맘껏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울릉군은 대회를 앞두고 지역 각 기관단체와 주민들이 협조를 받아 숙박시설과 편의시설 정비 등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를 차질없이 펼치고 있다.
 정윤열 군수는 “울릉도 마라톤대회는 참가자들이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울릉도의 비경을 감상하면서 우리 영토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김성권기자 ksg@hidomi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