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시사철 체육활동으로 꿈·끼 맘껏 펼치세요”
  • 이예진기자
“사시사철 체육활동으로 꿈·끼 맘껏 펼치세요”
  • 이예진기자
  • 승인 2019.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대흥초 솔마루관 개관 기념
‘다興·더興·대興’ 페스티벌 개최


포항대흥초등학교 솔마루관 개관 기념 테이프 커팅식이 열리고 있다.
포항대흥초등학교(교장 김홍기)는 지난달 31일 솔마루관 개관 기념 ‘다興·더興·대興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지난해 가을 시작된 강당 신축 공사가 마무리되어 이날 전교생과 학부모, 교육장 및 도·시의원, 초·중학교 교장 등 내빈과 지역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개관식 및 페스티벌 공연을 열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솔마루관 개관식은 테이프 커팅 및 기념사진촬영, 식전 축하 공연, 학교장 인사, 교육장 격려사, 내빈 축사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다興·더興·대興 페스티벌’은 1, 2부로 나누어 유치원생을 포함한 전교생 모두가 참여해 바이올린, 방송댄스, 오카리나 등 방과후 프로그램 및 작품 전시, 합창, 소고춤, 기악합주, 연극 등 각 반별 총25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학교에 강당이 새로 세워져 우리 아이가 너무 좋아한다. 학생들이 비가 오거나 미세먼지가 심할 때 체육활동을 맘껏 할 수 있는 새로운 배움터를 만들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기뻐했다.

김홍기 교장은 “솔마루관이 생겨 학생들의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보다 좋은 여건이 마련되었다고 생각한다. ‘다興·더興·대興 페스티벌’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가정과 학교와의 소통·공감의 자리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학교의 교육환경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학교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