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곳곳서 해맞이 행사 풍성
수성구 천을산·달서구 와룡산
동구 동촌유원지·북구 오봉산
달성군 화원동산·디아크 광장
남구 신천둔지 상동교 밑 등서
수성구 천을산·달서구 와룡산
동구 동촌유원지·북구 오봉산
달성군 화원동산·디아크 광장
남구 신천둔지 상동교 밑 등서
대구지역 주요 해맞이 명소에서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이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30일 대구지역 8개 구·군에 따르면 수성구는 시지동 고산초등학교 뒤편에 있는 천을산 정상의 해맞이 동산에서 새해맞이 행사를 연다.
1일 오전 7시 경자년의 출발을 알리는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수성구민과 해맞이 관람객들의 안녕과 만사형통을 기원하는 대북타고와 기원무 공연을 진행한다. 수성구는 새해인사를 전하는 드론 두 대를 산정상으로 띄워 관람객들에게 새해 건강과 행운을 기원할 예정이다.
동구는 동촌유원지 해맞이 공원 일원에서 오전 7시부터 1시간 해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새로운 해를 깨우는 소리’인 농악길놀이를 시작으로 동구합창단과 인칸토 솔리스트 앙상블이 분위기를 돋울 예정이다. 일출과 동시에 풍선 피날레 등의 해맞이 세레모니를 진행한다.
북구는 서거정이 꼽은 ‘대구 10경’ 중 하나인 오봉산 정상 침산정 앞에서 해맞이 행사를 연다. 북구민의 염원을 가득 담은 희망상자 오픈 및 행복풍선 날리기·우렁찬 해오름 함성·행복기원 만세삼창 등이 이어지고, 행사의 피날레로 흥겨운 사물놀이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달서구는 와룡산 제1헬기장과 성서국민센터 운동장에서 1일 오전 6시부터 해맞이 행사가 진행되고, 해맞이 기원자와 떡국나눔, 문화공연 등을 연다.
달성군은 화원동산전망대·달성보·강정보 디아크 광장·비슬산 조화봉·송해공원2주차장·가창체육공원·하산1리 마을회관 뒤·대니산 정상 등 각 읍면에 따라 다른 장소에서 풍성한 행사를 연다.
남구는 1일 오전 6시40분부터 신천둔지 상동교 밑에서 ‘신천해맞이 축제’ 를 개최한다. 일출 전엔 지신밟기·모닥불 점화·레이저쇼 등을, 일출 후엔 만세삼창·희망풍선 날리기 등을 진행한다. 풍요와 희망, 기회를 상징하는 쥐를 형상화한 에드벌룬 포토존도 운영한다.
대구지방기상청 관계자는 “내년 1월 1일 대구·경북 지역에는 쾌청하고 맑은 날씨가 예상돼 시도민들이 새해 첫해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