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마스코트 ‘단디·똑디·우디’ 대구국제마라톤대회 홍보 팔 걷었다
  • 정혜윤기자
대구은행 마스코트 ‘단디·똑디·우디’ 대구국제마라톤대회 홍보 팔 걷었다
  • 정혜윤기자
  • 승인 2021.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 스마트워치 활용한
언택트 레이스 성공개최 기원
SNS 릴레이 홍보활동 앞장서
DGB대구은행 2021 대구국제마라톤대회 캐릭터 ‘단디·똑디·우디’ 홍보. 사진=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 ‘2021 대구국제마라톤대회’를 후원하고, 성공적 개최를 위해 당사 대표 캐릭터인 ‘단디·똑디·우디’를 온·오프라인 홍보에 적극 활용한다고 1일 밝혔다.

2021 대구국제마라톤대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With 코로나 시대’, 새로운 스포츠 패러다임이 필요한 시점에서 대구광역시가 세계 최초로 국제 엘리트 언택트 레이스를 가미해 개최하는 행사다. 4월1일부터 한 달 간 국내·외 선수가 현지에서 스마트워치 등을 활용해 완주하는 신개념의 마라톤 대회로 진행돼 눈길을 끈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대회 특성상 지역 대표 캐릭터들이 친숙한 이미지를 앞세워 SNS와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홍보 중이다. 참여 캐릭터는 대구광역시의 도달쑤,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살비, 프로야구단 삼성라이온즈의 블레오패밀리, 프로축구단 대구FC의 리카와 빅토, 대구대학교의 두두, 소통파이브의 달덩이다.

DGB대구은행의 ‘단디·똑디·우디’는 행사 시작 전 다양한 SNS 홍보활동으로 사전 행사 붐업을 위해 힘을 합쳤으며, ‘단디·똑디·우디’의 대구국제마라톤 도전 릴레이 영상 및 특집 홍보영상은 DGB대구은행 공식 인스타그램과 공식 유튜브채널 DGB프렌즈에서 볼 수 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DGB의 스마트캐릭터 ‘단디·똑디·우디’는 2015년 은행의 상징이었던 파랑새를 모티브로 탄생한 후, 경영이념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에 맞춰 꿈을 상징하는 파랑새(단디, 똑디)와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꿈나무 캐릭터(우디)로 구성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구를 대표하는 캐릭터들이 함께 세계적인 축제에 직접 참가하고 홍보하면서 지역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역민들이 힘을 합치는 기회가 됨과 동시에 전세계적으로 캐릭터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