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이음 타고 즐기는 안동시티투어!
  • 정운홍기자
KTX-이음 타고 즐기는 안동시티투어!
  • 정운홍기자
  • 승인 2021.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X연계 안동시티투어 여행상품 패키지 출시
안동 월영교의 봄
안동시와 코레일은 이달 15일부터 KTX와 연계한 시티투어 여행상품 5종을 판매하고 있다.

각 상품은 KTX를 타고와서 안동시티투어버스로 관광을 즐기고 돌아가는 형태이다. 주간·야간 도심테마투어, 하회마을투어, 도산서원 & 만휴정투어, 안동먹탐투어 5개 코스다.

상품마다 열차예약상황에 따라 KTX이용요금이 5~30%까지 할인된다. 추가로 1인당 2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숙박쿠폰과 3000원 시티투어 이용할인쿠폰, 5000원 지역할인상품권까지 받을 수 있다.

방역수칙과 사회적거리두기 규정을 준수해 5인 이상이 동시에 예약할 수 없고 여행 기간 내내 발열체크·명부작성·개별식사가 철저하게 이뤄진다.

안동시티투어 주간도심 테마코스는 지난달 6일부터 운행을 시작했다.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일요일 정기적으로 운행한다. ‘청량리-안동’ 구간 KTX의 도착·출발 시간에 맞춰 11시 30분에 안동역에서 출발해 오후 5시 30분에 같은 장소에서 여정을 마무리한다.

주요코스는 ‘안동역 ▷안동찜닭골목 ▷월영교 ▷낙강물길공원 ▷안동댐 정상부(횡단) ▷임청각 ▷안동소주전통음식박물관(시음) ▷안동역’이다.

안동시티투어의 주요테마는 힐링이다. 이에 더해 ‘보는 관광’ 이상의 ‘즐기는 관광’을 위해 코스마다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미식투어를 원하는 관광객은 시티투어 주간도심테마코스에서 즐길 수 있는 ‘반반메뉴(안동찜닭+간고등어)’를 놓쳐서는 안 된다.

2020년 여름여행지 설문조사에서 안동시를 전국 16위(최초진입)로 껑충 뛰어오르게 만든 1등 공신인 낙강물길공원(비밀의 숲)도 물론 포함돼 있다. 낙강물길공원의 오솔길을 따라 봄내음을 만끽하다보면 어느새 안동시티투어가 야심차게 준비한 안동댐 정상부에 이를 수 있다. 정상부를 천천히 횡단하며 왼쪽으론 넓은 바다와 같은 안동호의 광활함을 보고 오른쪽으론 안동시 도심 전체를 내려다보면 가슴이 시원하게 뚫리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본격적인 관광철인 5월부터 월영교, 낙강물길공원 일대에서 열릴 마술·마임 공연은 평온하기만 할 것 같은 안동관광에 생동감을 불어넣을 것으로 본다.

야간도심테마투어도 5월~10월 매주 금·토 운영을 목표로 알찬 상품을 만들고 있다. KTX를 연계한 시티투어상품 판매 및 관련 정보는 코레일 및 안동시티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코레일과 KTX시티투어상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연계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안동의 술을 테마로 한 여행, 고택 종부에게 예절·요리를 배우는 종부스쿨 등 고품격 프로그램도 포함된다.

또한 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된 KTX연계 안동여행 패키지상품인 나만의 카드도 곧 출시 예정이며 기차, 역사(驛舍), 온·오프라인 홍보매체 등 KTX와 관련된 모든 영역과 관광을 연계하고자 한다”며 KTX활용 관광마케팅에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