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용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 추교원기자
경산 용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 추교원기자
  • 승인 2021.04.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 용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양화숙)은 지난 14일 ‘소중한 나를 지켜요!’라는 주제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전국적으로 아동학대 강력 사건이 발생함에 따라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아동학대 범죄의 근절을 위해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과 대처방법에 대한 교육이 더욱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본 원에서는 아동보호전문기관인 경북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소속 전문강사를 초대해 아동 학대예방교육을 실시해 유아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과 대처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신체학대, 정서학대, 성학대, 방임’에 대한 영상자료를 통해 우리 주변에서 실제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고, 대처하는 구체적인 방법(112신고, 아동안전지킴이집, 믿을 수 있는 어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어떤 사람이 우리를 힘들게 할까요?, 현명하게 대처해요」PPT자료를 보면서 유아 스스로 어떤 내용인지 함께 생각해보고 예상해봄으로써 유아들의 이해력을 높일 수 있었으며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 우리 몸과 마을을 아프게 하는 일이 있었을 때에는 믿을 수 있는 어른에게 꼭 말하기로 함께 약속했다.

용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 양화숙 원장은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행복하게 살아가고 사회에서 존중받아야 하는 존재이며 아이와 어른이 함께 조화롭게 공존하는 세상 만들기에 우리 모두의 관심이 적극 필요하다”며 관심과 노력을 가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허은진 2021-04-19 18:19:22
최근 유독 아동학대 사건들이 정말 많았는데 이러한 교육들을 통해 아무리 선생님, 부모님이어도 나를 때리거나 굶기는 등의 행동은 잘못되었고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려주게 된다면 아이들이 아동학대를 주변에 알릴 수 있는 능력이 생겨 조금 더 나아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런 교육이 더 널리 퍼졌으면 좋겠네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