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이전특위 구성’ 제안
  • 박명규기자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이전특위 구성’ 제안
  • 박명규기자
  • 승인 2021.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당위원장 장세호

더불어민주당이 원외 지역에 한해 당 소속 국회의원을 협력의원으로 배정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장세호)이 오는 20일 12시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더불어민주당 경상북도당 협력의원단 출범식’을 개최하기로 했다.

안민석 협력의원 단장과 각 지역위원회 협력의원들을 비롯해 장세호 경북도당위원장, 지역위원장, 소속 도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될 이날 출범식에서 지역위원장들은 협력의원들에게 해당지역 국비 현안사업을 건의하는 한편,장세호 위원장이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이전지원특별위원회 구성’을 제안할 것으로 보인다.

13개 지역위원회 29명의 협력의원들은 해당지역의 국비확보와 지역현안을 해결하는데 적극 협력키로 하는 한편, 협력의원을 중심으로 한 신공항이전지원특위 구성을 중앙당에 적극 건의하기로 함에 따라 대구경북 시도민들의 최대 현안사업을 추진하는데 당이 주도적으로 나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북구 협력의원으로는 김철민(교육위)·김원이(보건복지위) 국회의원이 배정되었으며 포항남울릉 김민석(보건복지위)·김용민(법사위), 경주 양이원영(환노위)·이재정(외통위)·남인순(보건복지위)·박재호(행안위), 경산 조오섭(국토위)·조응천(국토위), 영천청도 이병훈(문광위)·이용빈(과기정통위)·이동주(산자위)·박범계(법사위), 구미갑 정태호(산업통상)·김주영(기재위)의원이 배정되었다. 또 김천지역위원회 협력의원으로는 홍정민(과기정통위), 고령성주칠곡 홍익표(기재위), 상주문경 서영교(행안위)·김주영(기재위)·이원택(농해수위), 영주영양봉화울진 이원욱(과기정통위)·양기대(행안위)·송기헌(법사위)·서영석(보건복지위), 안동예천 임종성(환노위)·박찬대(교육위), 군위의성청송영덕 김두관(기재위)·김승남(농해수위)국회의원이 협력의원으로 배정되었으며 영주·영양·봉화·울진과 포항북, 상주·문경, 안동·예천지역위는 협력의원간 상생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이날 출범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거리두기와 손소독,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치러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