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체육회, 특수법인으로 '새출발'
  • 나영조기자
포항시체육회, 특수법인으로 '새출발'
  • 나영조기자
  • 승인 2021.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75주년 선진 체육회로 거듭나
시민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
포항시체육회 특수법인 새출발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힘찬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포항시체육회 제공
포항시체육회 특수법인 새출발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힘찬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포항시체육회 제공

포항시체육회(회장 나주영 ㈜제일테크노스 대표이사)는 18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특수법인 기관으로의 새출발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출범식을 개최했다.

포항시체육회는 지난해 12월 국민체육진흥법 일부개정법률(제17580호) 공포에 따라 기존 임의단체에서 특수법인으로 설립하는 절차를 진행해 왔고 6월 창립총회와 포항시 인가를 득해 최종 법인설립을 마쳤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 남홍식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 체육회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제2차 이사회에서 2021년도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의결 후, 2부 행사로 법인설립 경과보고, 인가증 및 체육회기 전달, 체육회 현판 제막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나주영 포항시체육회장은 “포항시체육회가 특수법인으로 새롭게 태어남에 따라 앞으로 체육회의 지위개선 및 재정 지원 근거마련을 통한 포항체육발전이 기대된다”며 “출범식을 기점으로 포항체육 진흥을 위해 소통을 통한 협치로 선진 복지체육 시스템을 마련하고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체육회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축사를 통해 “독립적 법인체제를 갖춘 포항시체육회가 시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새로운 문화 정착을 위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한다”면서 “포항체육인의 염원인 기존 새마을체육과에서 체육과로 독립을 통한 격상, 체육회관 건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법인 출범의 힘찬 도약에 큰 힘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강덕 포항시장의 축사에서 밝힌 ‘체육과 독립’, ‘체육회관 건립’ 약속에서는 참석한 체육회 임원들의 환호와 박수가 쏟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