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2달 연속 1위
  • 뉴스1
'놀면 뭐하니?'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2달 연속 1위
  • 뉴스1
  • 승인 2021.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면 뭐하니?’가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에서 두 달 연속 1위를 차지했다.

MBC ‘놀면 뭐하니?’가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5월과 6월 두 달 연속 1위, 6월 3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2049 시청률 비드라마 부문 전체 1위를 기록했다.

한국갤럽이 지난 15일~16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에게 요즘 가장 즐겨보는 TV프로그램을 물은 결과(2개까지 자유응답), ‘놀면 뭐하니?’는 선호도 7.2%로 2021년 6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

한국갤럽은 2013년 1월부터 매월 ‘요즘 가장 좋아하는 TV프로그램’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으며, ‘놀면 뭐하니?’는 지난달(7.7%)에 이어 두 달 연속 1위를 거머쥐는 저력을 보였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는 6월 3주 비드라마 전체 TV화제성 1위,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도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도 ‘나얼’로 ‘놀면 뭐하니?’에서 배출됐다. 예능에서 쉽사리 볼 수 없는 인물인 나얼이 출연하면서 나얼과 유야호의 케미에 대중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다. 이 밖에도 비드라마 부문 동영상 조회수, VON 게시글 수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7.1%(2부,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6월 3주 비드라마 부문 전체 1위에 올랐다. 이로써 ‘놀면 뭐하니?’는 시청률과 화제성, 감성적 TV프로그램 선호 지표 모두 정상을 휩쓸어 대국민 인기 프로그램으로서의 독보적 입지를 한층 더 탄탄히 다졌다.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7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 깜짝 스포일러 라이브 방송에서도 30분 만에 약 4만 명의 시청자가 동시 시청하는 등 ‘놀면 뭐하니?’는 폭발적 인기와 화제성을 자랑하고 있다. 오는 26일 방송에서는 MSG워너비의 팬애칭 선정, 활동곡 무대 등이 담긴 라이브 소통 현장을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