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육군3사관학교 포항공대와 미래 전장의 핵심 AI 향해 가속
  • 기인서기자
영천 육군3사관학교 포항공대와 미래 전장의 핵심 AI 향해 가속
  • 기인서기자
  • 승인 2021.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월)부터 4박 5일간 KAAI Week 주간 설정 AI 집중교육
4박 5일간 KAAI Week 주간 설정 AI 집중교육 포스트
육군3사관학교(학교장 소장 여운태)가 교류 및 협력 협약을 체결한 포항공대(인공지능대학원)의 지원으로 AI·Big Data 온라인 과정을 도입했다.

학교 관계자는 미래 전장의 주역인 생도들에게 전장의 핵심인 AI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인공지능대학원 AI 산학협력센터를 구축한 포항공대가 손을 잡았다고 밝혔다.

학교는 생도들이 AI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21일부터 25일까지 4박 5일간을 KAAI(KAAY(육군3사관학교)+AI(인공지능) Week로 설정하고 학사일정을 조정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에 나섰다.

코로나19 방역에 맞추어 전 기간 그룹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AI·Big Data 기초과정과 특강으로 구분했다.

AI 입문, 사물인터넷, 데이터 사이언스, 컴퓨팅 사고, 데이터 사이언스를 위한 통계학 입문 등 7개 과목으로 구성되어있다.

3·4학년 전 생도들은 노트북과 개인용 모바일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 방식으로 일정별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한다.

AI 이해, AI활용은 물론 AI 윤리에 대해서도 심층 깊게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수부 교학처장 두석주 대령은 “이번 KAAI Week 주간은 미래 전장을 주도할 AI 군내교육의 방향성을 정립하였다는데 의미를 둘 수 있다”며 “향후 생도들의 미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육군3사관학교는 지난 4월과 5월 각각 포항공대, LIG넥스원과 국방과학기술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