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한시생계지원금 신청률 276% 기록
  • 박기범기자
예천군, 한시생계지원금 신청률 276% 기록
  • 박기범기자
  • 승인 2021.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평균보다 훨씬 웃돌아
T/F팀 구성·적극적인 홍보
철저한 사전준비 통해 ‘성과’
예천군이 지난달 10일부터 이달 4일까지 코로나19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주민들을 위해 추진한 ‘한지생계지원금’ 온라인·현장 접수를 받은 결과 전국 평균 신청률 140%를 훨씬 웃도는 276%(2210가구)를 기록했다.

당초 군은 사업비 4억원을 배정받았으나 신청률 초과 달성으로 부족한 사업비 1억5000만원을 경상북도에 요청했으며 그 결과 총 국비 5억5000만원을 확보 했다.

이처럼 신청률을 초과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는 한시 생계지원T/F팀을 별도로 구성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이 신청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난해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대상자, 차상위계층,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등 취약계층 대상자를 읍·면별로 분류해 공무원들이 직접 현장을 뛰며 신청 안내를 도왔기 때문이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고령 어르신들을 위해 지역내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신청서를 받는 등 지역 특성에 맞는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김학동 군수는 “신청률을 초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다각적인 홍보와 철저한 사전 준비 등 적극 행정으로 최선을 다한 결과”라며 “이번 한시생계지원으로 소득이 감소한 저소득 위기 가구 생활 안정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소득재산기준과 타 재난지원금 중복 지원 여부 등 심사를 거쳐 일반 저소득 586가구에 가구당 50만원을 지급하고 소규모농가경영지원바우처 대상 1112가구는 가구당 30만원을 제외한 차액 20만원을 이달 28일까지 계좌 지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