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여성일자리 창출 정책 ‘결실’
  • 김대욱기자
포항시, 여성일자리 창출 정책 ‘결실’
  • 김대욱기자
  • 승인 2021.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7회 지방자치 경영대전
사회복지서비스 부문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엄마참손단 사업’ 등 통해
여성인력 확충 기여 ‘호평’
이강덕 포항시장(가운데)이 ‘제1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 사회복지서비스 부문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여성가족과 이승헌 과장(오른쪽 첫번째), 손정호 정책기획관(왼쪽 첫번째)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최근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 사회복지서비스 부문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로 사회·경제적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7개 부문(지역경제, 문화관광, 농·축특산품, 기업환경개선, 사회복지서비스, 환경관리, 지역개발) 81개 지자체 227개 정책들 간 치열한 경쟁을 벌인 가운데 34개 지자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건복지부장관상(우수상)을 수상한 포항시 ‘경력단절을 넘어, 경력이음으로-엄마참손단&아이행복도우미&직장맘SOS’ 사업은 여성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여성경력단절을 예방하는 동시에 사회공공서비스 시설인 유치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노인요양시설 등에 여성인력을 제공함으로써 돌봄 및 공공서비스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 정책으로 선정됐다.

특히 ‘엄마참손단’은 사업 우수성을 인정받아 경북도에서 ‘아이행복도우미’라는 이름으로 23개 시·군으로 확대됨으로써 정책의 파급력과 우수성을 이미 인정받은 바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복지서비스 부문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문에서 창의적인 시책 개발과 적극적인 추진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 주최로 매년 열리는 ‘지방자치 경영대전’은 지자체의 창의적인 시책 개발 경쟁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나아가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