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캠린이 청도 왔는감’ 행사 개최
  • 최외문기자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캠린이 청도 왔는감’ 행사 개최
  • 최외문기자
  • 승인 2021.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이사장 이승율 청도군수)은 청도신화랑풍류마을 일원에서 지난 13일,14일 이틀에 걸쳐 2021 친환경 캠핑관광 프로그램 ‘캠린이 청도 왔는감’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캠핑관광 활성화와 건전한 캠핑문화 조성을 위해 ‘친환경 캠핑’을 주제로 기획되었다.

청도신화랑풍류마을 오토캠핑장 20팀, 화랑카라반 10팀, 일반 가족단위 30여팀이 참가하여 가족과 즐길 수 있는 환경친화적인 프로그램들을 선보였다.

안전한 캠핑을 위한 안내와 동계캠핑 시 난방기구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법 등을 강의를 통해 전달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캠핑 유튜버인 한량 캠퍼가 함께하여 캠핑 초보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누구나 캠핑 유튜버가 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캠핑에 관심 있는 캠린이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가 되었다.

감성캠핑을 위한 우드 스피커 및 친환경 샴푸바 만들기는 개별 가족끼리 만들 수 있도록 키트를 제공했으며, 현장에서는 친환경 세제, 추억의 모닥불, 우리집 문패, 장식용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등 어린이를 위한 체험행사도 열렸다.

그 밖에 청도 감말랭이와 표고버섯을 이용한 요리대회, 어린이를 위한 제로웨이스트 그림일기대회, 마술 및 재즈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함께 펼쳐져 가족 모두가 깊어가는 가을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참가자들은 “행사를 통해 플라스틱이 썩는데 500년이 걸린다는 사실을 알았다며, 앞으로 비닐 제품과 일회용품을 꼭 줄여야겠다는 다짐했으며, 가족이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풍성해 유익했다”며 소감을 말했다.

이승율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이사장(청도군수)은 “자연환경이 아름다운 청도는 등록야영장이 경상북도에서 두 번째로 많은 곳으로, 사시사철 많은 캠핑족들이 찾고 있고,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의 만족도가 높아 앞으로도 가족 단위를 위한 캠핑여행 행사를 다양하게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