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농기센터, 농촌지원사업 성과 인정
  • 권오항기자
성주농기센터, 농촌지원사업 성과 인정
  • 권오항기자
  • 승인 2021.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농촌자원분야 경진대회
6차산업 성과 확산 우수기관
대상 ‘농식품부 장관상’ 수상
성주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3일 농촌자원분야 경진대회에서 전국 최고의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고, 이병환 군수(오른쪽 두번째)와 기술센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제공
성주군은 지난 23일 농촌진흥청 주최로 열린 ‘2021년 농촌자원분야 경진대회’에서 6차산업 성과확산 우수기관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농촌자원 분야의 기술보급으로 농가소득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농촌자원사업 분야별 우수사례 발굴 및 성과확산을 위해 실시됐다. 주요내용은 지난 3년간 농촌자원사업을 통해 추진한 성과, 정부정책 실현성과 지역현안 해결, 코로나 19 대응 성과 등 6가지 항목을 평가했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는 다양한 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어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에서 1위인‘대상’의 영예를 차지하며,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여받았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의 농촌자원부서에서는 농산물가공사업 육성과 교육농장, 농가맛집 등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비상품화 참외를 활용하는 다양한 가공제품을 연구개발, 상품화를 추진하는 등 참외가공식품 상품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번 농촌진흥청 주관 농촌자원사업 평가회에서‘2021년 우수농산물가공제품 마케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샘영농조합법인(대표 김영옥)이 공모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명원 농기센터소장은 “앞으로 참외를 활용한 다양한 가공제품을 개발하고, 비상품화로 버려지는 참외를 상품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해 성주의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며, 생산기술 중심의 농업에서 농촌환경, 농산물가공, 농업체험, 여성농업인 등 다양한 농촌자원을 활용하여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