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현안사업 문제점 대응방안 논의
  • 이희원기자
영주시, 현안사업 문제점 대응방안 논의
  • 이희원기자
  • 승인 2022.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첫 확대간부회의 개최
오운리 산불화재 진압 동원
전 공직자에 감사 뜻 전해
영주시 비대면 확대 간부회의 모습
영주시는 12일 영상회의실과 각 부서를 영상으로 연결해 비대면으로 새해 첫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시장, 부시장, 국·소장 및 실·단·과장, 읍·면·동장 등 60여 명이 참여해 부서별 현안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시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사업별 추진상 문제점 파악 및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를 주재한 장욱현 시장은 지난 10일 밤부터 11일 오후까지 평은면 오운리 일원에서 발생한 산불화재 진압에 동원된 전 공직자들의 수고와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장 시장은 “산불이 더 크게 번지지 않아 정말 다행스런 일이며 이는 모든 공무원들이 밤낮 가리지 않고 너 나 할 것 없이 모두 현장에 출동해 산불을 막아낼 수 있었다”며 참여 공무원들과 산불전문진화대원의 노고를 격려했다.

회의에서 장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505억원 규모의 국.도비 확보, 각종 기업 유치와 투자협약 체결과 공모, 시상사업 확보 등 시가 이룬 성과는 직원들의 열정과 고생으로 이뤄낸 성과”라며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장 시장은 올해는 ‘일상으로 복귀하는 원년’으로 삼아 ‘일상 회복과 민생경제 회복, 새로운 투자, 도약과 성장, 그리고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중점에 두고 시정을 운영해 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1월 ‘2022년도 주요 업무 시행계획 보고회’를 가질 계획으로 신성장 동력을 견인할 주요 시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시정 방향과 잘 접목해 건실한 주요 업무 시행 계획을 수립·추진토록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