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K-디지털플랫폼’ 운영… 4차 산업혁명 인재 육성
  • 이진수기자
포스코, ‘K-디지털플랫폼’ 운영… 4차 산업혁명 인재 육성
  • 이진수기자
  • 승인 2022.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폼 운영기관으로 선정
청년구직자·자영업자 대상
디지털 훈련 시설·장비 지원
포스코 K-디지털플랫폼에서 웹디자인 개발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교육생들이 4차 산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포스코는 디지털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K-디지털플랫폼을 운영한다.

K-디지털플랫폼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디지털 융합훈련을 통해 4차 산업혁명 핵심인재를 육성하는 제도로, 운영기관을 선정해 중소기업 재직자와 청년 구직자, 영세 자영업자 등 수요자에게 디지털 훈련을 제공하고 시설과 장비를 개방한다.

K-디지털플랫폼 운영기관에 선정된 포스코는 포항 포스코인재창조원에 디지털 전용교육장과 3D프린터 등을 새롭게 갖췄으며 웹프론트엔드 개발, 웹맥엔드 개발, 데이터베이스관리 등 이론과 실무 360시간으로 구성한 훈련 과정을 운영한다.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이 없는 비전공자도 과정을 수료하면 개발자로 취업이 가능한 정도의 역량을 갖출수 있도록 운영해 IT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이 디지털 인재를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포스코는 원격 스튜디오와 3D 프린터를 활용한 모델링 강의실을 포항·울산 등 중화학공업단지와 인근 중소기업의 재직자에게 개방했다.

또한 IT 직종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운영해 디지털 분야 인력을 육성하고 관련 중소기업에 취업을 연계할 방침이다.

이 밖에 포스코 K-디지털플랫폼 사업단은 9월부터 디지털직무역량진단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해 직무별 디지털 직무역량을 진단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형철 포스코 노무협력실장은 “K-디지털플랫폼이 기업·재직자·구직자를 연계하는 브릿지 역할을 수행하고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따른 노동시장의 새로운 훈련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기 K-디지털 교육은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3기 모집은 9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