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이진수기자
동국제강,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이진수기자
  • 승인 2022.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성과·경영 방향성 담은
‘스틸 포 그린’ 온라인 발행
동국제강 지속가능경영보고서 Steel for Green 표지. 보고서는 동국제강 주요 제품 원재료인 철 스크랩을 이미지화했다.
동국제강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스틸 포 그린(Steel for Green)을 발간했다.

보고서는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활동 성과 및 중장기 ESG경영 방향성을 담았다.

동국제강은 지난해 6월 ESG위원회와 전담조직을 신설했으며, 이번 보고서에는 동국제강 ESG경영 3대 지향점인 △환경가치 기반 비즈니스 △신뢰받는 경영 △사회적 책임 등을 제시했다.

환경 분야는 순환형·저탄소 사회 실현을 목표로 ‘에코 팩토리 구축’ 및 ‘친환경 제품 생산 확대’를 추진한다.

동국제강의 탄소배출량은 국내 철강업 전체에서 2% 수준이며, 폐기물 재활용율은 98%에 달한다.

친환경 전기로 제강의 이점을 기반으로 스크랩 조업 연구, 카본 대체 기술 등 추가 개발하며 하이퍼 전기로·신재생 전력 공급망 구축 등으로 2050년까지 탄소중립 달성에 나선다.

사업 분야는 생산·제품·브랜드·서비스 4개 분야에서 지속가능 전략을 수립했다.

설비 자동화를 통한 스마트팩토리 구축으로 생산 효율을 제고하며 내진철근·대형형강·특수강 후판 등 제품 경쟁력 향상, 럭스틸·디코일 등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 제공, 스틸샵 등 철강 판매방식 변화 추진 등을 목표로 제시했다.

환경·안전보건은 환경에너지경영 추진 체계와 안전보건경영 시스템을 담았다.

사회 영역은 동국제강 인재경영과 인권경영, 사회공헌 내용을 수록했으며 공급망 관리 원칙을 수립해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에 힘쓴다.

지배구조 영역은 투명한 이사회 운영 및 주주권리 강화, 윤리경영, 준법경영, 리스크 관리, 정보보호, 조세 관리 내용을 포함했다.

보고서는 동국제강 공식 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