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에서 주관한 가족과 함께하는 발명체험캠프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4차 산업 시대에 맞는 교육의 일환으로 경북도인공지능(AI)교육센터, 안동대학교 SW융합교육원과 함께 발명 및 AI-SW 체험을 통해 융·복합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향상하기 위해 열렸다.
의성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는 체험캠프에서 SW역량 향상을 위한 ‘레고 에듀케이션을 활용한 놓지마, 집게발 게임’과 디자인 메이커 역량 향상을 위한 이끼를 이용한 ‘내 손으로 만드는 나무 한그루’ 등 10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해 학생과 학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발명체험캠프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고 레고를 활용한 코딩 프로그램과 메이커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내년에도 참석의사를 밝혔다.
의성교육지원청 김성완 교육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새로운 첨단과학 기술에 대해 두려움과 편견을 없애고 스스로 질문을 던지며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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