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첫걸음·창업성장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11일까지 접수
안동시와 안동형 일자리사업단은 오는 11일까지 ‘창업첫걸음 지원사업’과 ‘창업성장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참여자 모집… 11일까지 접수
창업첫걸음 지원사업은 좋은 아이템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예비창업가 또는 1년 미만 창업기업을 발굴해 경쟁력 있는 지역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예비창업가 또는 창업 1년 미만의 기업 8개 기업을 선정해 상품화 제작비, 정보 활동비, 시장 개척 및 홍보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 총 1200만원의 초기 창업지원비를 지원받게 된다. 2차 사업비는 중간평가를 통해 지급 여부가 결정된다.
모집 대상은 △기계, 정보통신, 신재생에너지 등 기술창업 △지식콘텐츠, 홍보마케팅, 웹디자인 등 지식창업 △지역 농·특산물 가공, 농촌 교육농장 등 6차산업 분야 부가가치가 높은 소상공인 창업 등이다.
선정기준은 △ 창업가의 역량 △기술성 △사업성 등에 역점을 두고 선정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창업 2년 이상 7년 미만인 기업 중 지난해 매출액이 2억원 이상인 기업이다. 기업의 경쟁력, 사업의 수익성 등 성장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5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