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서
내달 3일까지 릴레이 진행
우수작품 달력 제작에 활용
내달 3일까지 릴레이 진행
우수작품 달력 제작에 활용
손글씨로 독도사랑을 전하는 독도 사랑 릴레가 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에서 이어지고 있다.
이번 사업은 경북교육청이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사업의 하나로 교육부와 전국 16개 시도교육청의 협조로 전국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외국인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독도 사랑을 담은 독도 관련 제시 문구를 손글씨로 써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에 탑재해 독도 사랑 릴레이를 이어가는 형식이다.
제시 문구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영토 독도 △독도는 외롭지 않아! 독도야 사랑한다 △ Dokdo, Beautiful Island of Korea 중 한 가지를 필수로 작성해야 하고 독도 사랑과 관련된 문구를 자율적으로 추가해 작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릴레이 행사 후에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개인은 모바일 상품권, 단체는 간식 상자를 지급하고, 우수 작품은 별도 선정해 사이버독도학교 기념품을 지급하고, 독도 사랑 달력 제작 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손글씨로 채워가는 독도 사랑 릴레이는 전 국민에게 독도 사랑 실천의 기회를 쉽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독도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작년부터 다양한 방식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사업으로 독도에 대한 주권 수호 의지를 강화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