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에는 항공산업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항공서비스학전공(지도교수 서일권) 재학생 25명이 참여 했으며, 국내외 항공사, 항공보안 및 항공산업분야 등 60여개 항공 관련해 취업준비 전반에 대해 실질적인 정보를 습득하며 취업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채용을 앞둔 항공사들이 채용설명회(취업특강)까지 겸해서 진행됐으며, 명사 강연특강까지 들으면서 취업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이번 항공산업 JOB FAIR에 참여한 항공서비스학전공 4학년 오수민 학생은 “ 지상직으로 취업하고 퇴사한 후에 어느 항공사로 취업해야 할지 생각을 많이 하고 있었는데, 졸업하기 전에 좋은 기회로 항공산업 JOB FAIR에 참가하게 돼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것을 얻어 가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고 했다.
덧붙여 “여러 항공사의 취업부스에서 인사담당자, 현직 승무원의 상담을 받으며 제가 몰랐던 부분에 대해서 알게 됐고 내가 선호하는 항공사가 아닌 다른 항공사에서도 상담을 받게 되면서 더 넓은 시야로 취업의 방향을 정할 수 있게 됐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학생 취업이 실질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업정보를 다양하고 싶이 있게 확보하고 제공해 졸업(예정)자 모두가 취업 할 수 있도록 취업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