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분천산타마을에 ‘핀란드 공인 산타’ 온다
  • 채광주기자
봉화 분천산타마을에 ‘핀란드 공인 산타’ 온다
  • 채광주기자
  • 승인 2023.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16일 ‘한겨울 산타마을’ 개장… 내년 2월 12일까지운영
썰매타기·알파카 먹이주기·컬러링 엽서 만들기 등 체험 다채
핀란드 공인 산타 초청… 개장일부터 10일간 관광객 맞이
크리스마스 연휴엔 어린이집·요양원 등서 이벤트
하늘에서 본 한겨울 분천산타마을 모습.

겨울 여행의 명소 봉화 한겨울 분천산타마을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특별한 이벤트를 가득 안고 오는 16일 개장한다.

봉화축제관광재단이 주관하고 봉화군과 경상북도, 코레일이 공동 후원하는 ‘2023~2024 한겨울 산타마을’은 오는 16일부터 내년 2월 12일까지 59일간 봉화군 소천면 분천 산타마을(분천역) 일원에서 ‘산타와 함께하는 특별한 겨울여행’이라는 주제로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산타클로스의 나라 핀란드 로바니에미시에서 온 공인 산타와 함께하는 특별한 이벤트가 열린다.

핀란드 공인 산타의 방문은 박현국 봉화군수가 지난 2월 분천 산타마을 개발을 위해 핀란드를 방문했을 당시 공식 초청해 성사됐다.

공인 산타는 개장일부터 25일 크리스마스까지 10일간 분천산타마을을 비롯한 봉화 곳곳을 방문해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16일과 17일, 크리스마스 연휴인 23~25일까지는 ‘핀란드 산타의 방(산타가 나타났다!)’을 운영해 산타와 함께하는 사진촬영, 깜짝 선물 증정 등 분천산타마을을 찾은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주중에는 관내 어린이집과 요양원 등을 찾아 선물을 전달하고 사진을 촬영하는 ‘찾아가는 사랑의 산타’가 진행된다.

특히 16일 개장식은 개장축하공연과 함께 군민 산타 감사장 수여식, 산타어린이 시상식, 분천 공인산타 위촉식 등을 진행해 군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에는 분천산타마을 특별무대에서 20년 경력 베테랑 마술사인 쇼갱의 서커쇼를 비롯해 실시간 사운드 퍼포먼스, 클로즈업 마술쇼 등을 선보이고 싱잉엔젤스 어린이합창단, 혼성 5인조 팝·재즈 아카펠라 음악 그룹 제니스, 유튜버 출신 인기 가수 탑현 등이 꾸미는 메리 크리스마스 음악 콘서트도 열려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크리마스인 25일에는 쇼갱의 버스킹 공연과 함께 어린이합창단 캐롤 음악 공연, 고려대학교 밴드 동아리 크림슨 공연 등이 마련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이글루 에어바운스, 바퀴썰매, 짐볼눈놀이 등 겨울놀이를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분천 겨울왕국 팝업 놀이터’와 캐리커처 및 페이스 페인팅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분천 추억 저장소’도 운영된다.

분천 산타마을 캐릭터 레노와 친구들을 활용해 직접 나만의 컬러링 엽서를 만들어보는 ‘2024 크리스마스 우체통’, 분천 산타마을 마스코트 알파카 먹이주기 체험인 ‘메리와 크리스와의 만남’, 분천 산타마을의 경관을 즐기면서 썰매를 탈 수 있는 ‘빨간 산타썰매’ 등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박현국 봉화축제관광재단 이사장은 “이번 한겨울 분천산타마을 행사에는 핀란드의 공인 산타가 방문하는 등 봉화군 대표 테마형 관광지로서의 명성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이번 겨울 많은 관광객들이 봉화를 찾아 특별한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며 많은 방문을 당부했다.

한편 봉화군은 한여름·한겨울 분천산타마을과 더불어 최근 관광 트렌드 변화에 맞춘 다양한 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해 분천 산타마을에 오는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사업비 150억 원을 투입해 산타체험관, 사계절 썰매장, 산타전망대, 미니트레인 등을 조성하는 ‘겨울왕국 분천산타마을 관광명소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