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청렴추진협의체 회의 개최
청렴정책 추진과제 방향 관련
사내 익명게시판 건의 글 논의
간부 공무원 청렴퍼포먼스로
청렴의지 대내외적으로 표명
봉화군은 지난 5일 중회의실에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및 청렴시책 추진동력 확보를 위한 ‘제1차 봉화군 청렴추진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청렴정책 추진과제 방향 관련
사내 익명게시판 건의 글 논의
간부 공무원 청렴퍼포먼스로
청렴의지 대내외적으로 표명
청렴추진협의체는 위원장(군수)을 비롯해 부군수 및 실과소장 등 간부 공무원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부패 취약분야 개선방안 마련, 청렴시책 발굴 및 공유 등 반부패·청렴시책 추진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한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지난해 저조한 청렴도 평가에 책임을 통감하고 청렴도 향상 및 부패근절·청렴이미지 쇄신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반부패·청렴정책 추진과제에 대한 추진방향과 내부 직원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기 위해 사내 익명게시판에 게시된 건의 글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간부 공무원 청렴퍼포먼스를 통해 ‘청렴실천’과 ‘갑질근절’을 위한 청렴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했다.
박현국 군수는 “지난해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저조한 점수를 받은 것은 여전히 우리 군의 청렴 수준이 군민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을 방증하는 것”이라며 “신뢰받을 수 있는 봉화군이 되도록 실질적인 방안 모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청렴실천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