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총장 이용두)와 (재)포항지능로봇연구소(소장 염영일)는 13일 포항지능로봇연구소 대회의실에서 차세대 성장 동력산업인 지능로봇 산업의 발전과 기술혁신을 목적으로 양기관간 공동연구, 학술 및 인적교류, 시설장비 활용 등 긴밀한 상호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력협약을 체결했다.
PIRO(포항지능로봇연구소)는 13일 대구대학교와 재활의료 로봇개발 및 학술교류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국내 재활의료분야에 특화된 대구대학교와 포항지능로봇연구소가 MOU를 체결함으로써 대구대의 재활의료기술과 PIRO로의 로봇기술을 융합,새로운 개념의 재활의료기술을 발전시켜 장애인의 재활을 돕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로봇연구소와 대구대학교는 중점협력분야와 관련, 재활의료와 지능로봇 활용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기술혁신,특화연구와 상호협력사업 공동수행, 학술회의, 세미나 공동개최, 연구 장비, 시설 공동이용으로 재활의료분야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게된다.
첨단의료복합단지를 준비하고 있는 경북도는 정부의 첨단의료복합단지 선정을 놓고 지자체간 유치경쟁이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경북의 재활의료 분야에 특화된 대구대와 MOU를 체결함으로써 첨단의료복합단지 선정에 힘을 보태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석현철기자 shc@hidomin.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