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와촌장학회·우석장학회 장학금 수여
  • 추교원기자
경산시 와촌장학회·우석장학회 장학금 수여
  • 추교원기자
  • 승인 2021.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대학생 25명에게 2500만원 지급
경산시 와촌장학회와 우석장학회는 지난 9일 와촌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지역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경산시 와촌장학회와 우석장학회는 지난 9일 와촌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1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지역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2003년 창립한 사단법인 와촌장학회는 매년 관내 초ㆍ중ㆍ고ㆍ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왔고 올해도 장학금 1490만원을 지급했다.

우석장학회는 지난 2008년 설립돼 매년 대구와 경산지역 중·고·대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 와촌장학회와 인연을 맺고 매년 약 1000만원 정도의 장학금을 와촌장학회를 통해 와촌지역 학생들에게 지급해왔고 2018년부터는 와촌면 행정복지센터의 추천을 받아 직접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와촌면 행정복지센터의 추천을 받아 와촌 관내 출신 대학생 25명(와촌장학회 8명, 우석장학회 17명)에게 1인당 100만원씩 총 2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운 사정을 감안해 와촌 지역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경제적으로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고자 장학 수혜자 확대를 위해 노력했다.

이성열 와촌장학회장은 “지역민과 출향인사들의 귀한 기탁금을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더 많이 지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안장홍 케이피씨 회장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우리의 노력이 학생들의 꿈을 향한 초석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사회 공헌활동을 지속할 뜻을 밝혔다.

김헌수 와촌면장은 “오늘 장학금을 받은 모든 분들이 더욱 열심히 자신을 갈고 닦아 우리 사회의 주역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