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대구·경북 단체장 신년사
  • 경북도민일보
2015년 대구·경북 단체장 신년사
  • 경북도민일보
  • 승인 2015.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도청서 천년 웅도 경북시대 활짝
    김관용 경북도지사

 존경하는 300만 도민 여러분! 희망찬 을미년 새날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만사형통하시고 모든 꿈 이루시기 바랍니다.
 자랑스러운 도민 여러분!
 2015년은 천년 경북의 신도청 시대를 여는 역사적인 해입니다.
 경제혁신과 미래준비로 웅도 경북의 자존과 앞날을 확인받고 경북 재도약을 이루는 멋진 한 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중소기업이 강소기업의 길을 찾고, FTA를 넘어서는 농산어촌, 통일시대 북방 개척을 선도하는 환동해 바다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전국 2시간대의 도로·철도망을 타고사람이 찾아오고 물포럼, 군인체전, 실크로드대축전을 통해 세계로 뻗어가는 경북!
 근본과 원칙에 충실함으로써 지방 스스로의 힘을 키워가자는 무본자강(務本自强)의 정신으로 하나하나 만들어 가겠습니다.
 도민의 행복, 경북의 영광, 조국의 미래를 몸으로 느끼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경제혁신과 미래준비로 웅도 경북의 자존과 앞날을 확인받고 재도약을 이루는 멋진 한 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혼자 가면 길이 되지만 함께 가면 역사가 된다고 했습니다. 우리 모두 손에 손을 맞잡고 을미년을 힘찬 도약과 영광의 해로 만들어 갑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대구 재창조 원년’주춧돌 놓을 것
    권영진 대구시장

 존경하는 대구시민 여러분! 2015년 희망찬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민선6기 대구시정을 본격 시작합니다. ‘대구 재창조 원년’으로 대구 미래를 위한 주춧돌을 놓겠습니다. 새로운 비전으로 진정한 변화와 혁신을 이뤄내겠습니다. 대구에 있는 놀라운 긍정적인 힘과 역량을 발굴하고 키워나가겠습니다. 변화와 혁신 중심에서 새로운 대구 건설을 위한 정책들을 본격 추진하겠습니다.
 창조경제 수도 대구를 실현하기 위해 주력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과감한 R&D투자로 신산업을 육성하고 대구국가산업단지, 첨단의료복합단지, 테크노폴리스, 혁신도시, 수성의료지구 등 대형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마무리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미래 성장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아울러 K-2 이전, 대구권광역교통망 건설, 신공항 건설 등 국책사업도 조기에 가시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더구나 청년들이 떠나지 않고 희망의 일자리를 가질 수 있는 활기차고 역동적인대구를 만드는 데 모든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습니다.
 대구에만 있는 매력을 브랜드화 해 사람·돈·투자가 몰리는 자랑스러운 대구를 만들 수 있도록 저를 비롯한 1만여 공직자는 더욱 낮은 자세로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창조대구 새 희망을 만드는데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고 기꺼이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신도청시대 걸맞는 도의회 위상 정립
    장대진 경북도의회 의장

    희망찬 을미년(乙未年) 찬란한 새해 아침을 맞아 도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만복과 행운이 충만하기를 기원드립니다.
 2015년 을미년은 경북도가 신도청 시대의 새로운 역사를 열어가는 중요한 해입니다.
 신도청의 역사적 개청과 아울러 경북은 대한민국의 중심에 우뚝 설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경북도의회 의사당에도 새로운 빛이 비칩니다.
 도의회는 항상 배우고 연구하는 자세로 도민의 복리 증진에 더 많이 기여하고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도정 운영 전반을 꼼꼼히 살펴 도민 위주의 희망 행정을 펼치도록 견제하고 도정 발전의 동반자로서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집행부와 함께 투자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서민경제 활성화, 신성장 산업육성, 창조경제 역량강화로 미래 경북이 먹고 살 수 있는 기반을 더욱 튼튼히 하고 FTA 파고를 극복해 농산어촌을 지키는데 역량을 결집하겠습니다.
 신도청 시대에 걸맞은 4대 균형발전축 육성으로 균형발전 시대를 앞당기고 문화경북의 위상을 세계속에 드높이겠습니다.
 도의회는 지역경제 살리기와 서민생활 안정을 의정목표로 ‘도민에게 편안한 의회, 열린 의회, 소통하는 의회’를 위해 현장을 발로 뛰겠습니다.
 도민 여러분 좋은 기운 많이 받으시고 뜻하시는 모든 소원 성취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자랑스럽고 매력적인 도시 조성 최선
    이동희 대구시의회 의장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2015 을미년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대구는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미래 신성장 동력이 될 대구국가산업단지, 첨단의료복합단지 등 국책 사업을 추진하고 전국 평균 4배나 되는 수출 증가율로 강소기업 힘을 보여 주는 등 발전 토대를 다질 수 있었습니다.
 대구시의회는 서민경제 기초가 되는 골목 상권을 활성화해 체감 경기를높이고, ‘매력 있는 도시 우리 대구 바로 알기’를 범시민 운동으로 추진해 지역 축제 선진화 방안을 마련하는 등 시민 스스로 대구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매력적인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 민간 투자사업 점검, 공기업 인사청문회 도입을 비롯한 시장 역점 시책과 공약 사업을 자세히 점검하는 등 그동안 지방의회가 집행부에 가려 드러나지 않고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 모든 부분에 의회 역량을 강화하여 시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의회상을 구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서 자치입법권, 자치재정권, 자치조직권 등을 담은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을 추진해 지방의회 위상을 높이고 실질적인 지방자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새해 대구 발전과 지방분권 원년을 이룰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모두 복 많이 받으십시오. 

    배움 즐겁고 나눔 행복한 인재 육성
    이영우 경북도교육감

 친애하는 교육 가족과 사랑하는 학생 여러분!
 청양띠 을미년 새해가 환하게 밝았습니다.
 지난해에도 우리 교육청은 사교육 참여 경감률도 지역 1위, 국가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도 단위 2위, 전국 소년체육대회 종합 3위, 특성화고 취업률 53.8% 등의 성과를 거뒀습니다.

 특히 시·도 교육청 평가에서 2년 연속 종합 1위의 실적을 거두어 110억여 원의특별교부금을 올해 교육활동에 편성하게 됐습니다.
 새해에는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인재 육성’이라는 새로운 경북교육 지표 아래 ‘학생이 꿈을 키우는 교실’, ‘교직원이 보람을 느끼는 교단’,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 ‘모두가 감동하는 교육’을 4대 정책 방향으로 새롭게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정책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는 8대 시책과 40개 추진 과제를 2018년까지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교육 성공 모델로서 ‘명품 학교’를 운영하고 꿈·끼 1만 동아리 육성과 학생활동중심 수업 정착을 특색 과제로 하여 중점 추진하겠습니다.
 상서로운 을미년 새해를 맞아 도민 및 교육 가족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하시는 일마다 원하시는 바를 두루 이루어내시길 함께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인문정신 함양 통해 행복역량 계발
    우동기 대구시교육감

 존경하는 대구시민 여러분, 친애하는 교육공동체 여러분!
 2015년 을미년 청양(靑羊)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가슴에 품은 소망과 바람을 모두 성취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4년 동안 교육의 중심을 ‘행복’에 두고 올곧게 한 방향으로 정진해 왔습니다. 반성과 성찰을 통해 정책들을 다듬어 체계를 정련했고 그 진정성과 효과도 검증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견고하게 닦아온 행복교육의 기반 위에 체계화된 체제를 공고히 보완해 진취적이고 개방적이며 따뜻한 인재상을 구현하는데 정진하고자 합니다.
 올해는 인문정신 함양을 통해 학생들의 행복역량을 계발하고 학습자 중심으로 교실수업을 개선하는데 집중하겠습니다.
 교육주체 간 관계 회복을 통해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갖추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이나 소득 간 교육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교육 수준을 상향 평준화하고 유아교육, 특수교육, 대안교육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교육공동체 여러분과 시민 여러분의 한결같은 관심과 열정이 2015년에도 이어진다면 대구행복역량교육의 꽃은 아름답게 만개할 것입니다.
 대망의 2015년! 푸른 생명력의 진취적인 청양(靑羊)의 기운으로 여러분이 하시는 모든 일에 큰 복을 받으시고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다시 한 번 기원 드립니다.

    풍요로운 창조도시 포항 건설 매진
    이강덕 포항시장

 새로운 기대와 희망으로 새해를 맞았습니다.
 이제 우리는 53만 시민의 무한한 상상력과 협력을 통해 풍요로운 포항의 미래를 열어나가야 하겠습니다.
 나라 안팎의 어려운 상황으로 인해 모두들 힘들다고 합니다.
 하지만 올해는 다시 한번 포항의 자존심과 저력을 보여주는 위대한 도전의 시기가 돼야 하겠습니다.
 우리 포항은 개척정신과 도전정신으로 우리나라의 산업화와 근대화를 주도한 어느 도시보다도 뜨거운 열정을 가진 도시입니다.
 포항이 앞으로 더 큰 도약과 더 많은 행복을 누리기 위해서는 그 열정을 바탕으로 한 변화와 협력의 자세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고 하겠습니다.
 2015년 우리 포항은 새롭게 열리는 KTX 철길을 따라 ‘창조도시 포항’을 향해 힘차게 달려갈 것입니다.어떤 난관이 있더라도 슬기롭게 헤쳐나가는 우리 포항만의 역사를 써갈 것입니다.
 올 한해 주마가편(走馬加鞭)의 심정으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를 여는 풍요로운 창조도시 포항’ 건설에 2000여 공직자와 함께 뛰겠습니다.
 53만 시민여러분! 함께 해주십시오.
 ‘기회와 희망의 땅’ 포항 건설을 위해 시민여러분의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화동세중 정신으로 창조의정 펼 것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

 존경하는 53만 포항시민 여러분!
 희망찬 을미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평화와 화합을 상징하는 양의 해, 을미년을 맞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성취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해 제7대 포항시의회의 새로운 출발에 보여주신 시민 여러분들의 뜨거운 애정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올해도 시민과 지역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5년 새해 우리 앞에는 큰 희망이 놓여져 있습니다.
 올해 3월 KTX직결선 개통을 시작으로 동해중·남부선, 영일만항 인입철도, 울산-포항간 고속도로 건설 사업 등이 순조롭게 마무리 된다면 우리 포항은 사통팔달 교통의 요충지로 새롭게 변모해 산업, 경제, 문화 전반에 걸친 변화가 시작 될 것입니다.
 이에 우리 7대 포항시의회는 2015년 새해 ‘모두가 화합해 세상의 중심으로 나아간다’는 화동세중(和同世中)의 정신으로 시민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지키고, 강소기업육성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이 가득한 창조도시 포항을 건설하는데 최우선 중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아무쪼록 을미년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평온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라며, 시민 여러분 모두 소원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는 뜻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
  • 경북 포항시 남구 중앙로 66-1번지 경북도민일보
  • 대표전화 : 054-283-8100
  • 팩스 : 054-283-53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용복 국장
  • 법인명 : 경북도민일보(주)
  • 제호 : 경북도민일보
  • 등록번호 : 경북 가 00003
  • 인터넷 등록번호 : 경북 아 00716
  • 등록일 : 2004-03-24
  • 발행일 : 2004-03-30
  • 발행인 : 박세환
  • 대표이사 : 김찬수
  • 경북도민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경북도민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HiDominNews@hidomin.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