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 행복선생님 사업 大賞 영예
  • 박형기기자
경로당 행복선생님 사업 大賞 영예
  • 박형기기자
  • 승인 2023.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45명 행복선생님 연간 59회 역량강화 교육
추억 공유 프로그램 기획해 어르신 긍정적 인지능력 향상 도모 호평
구승회 노인회장을 포함한 행복선생님들이 지난 4일 도청 동락관에서 시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가 경북도 주관 2023년 경로당 행복선생님 사업 부분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수상은 사업평가 우수시관 7곳(대상 1, 최우수 2, 우수 4)과 개인 1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업평가는 시군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운영관리, 활동실적 등 총 30개의 객관적인 지표를 종합 심사해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대상을 받은 경주시지회는 45명의 행복선생님들이 연간 59회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해 관련 분야 전문성을 향상 시켰다.

특히 행복선생님들이 올해 콩나물 기르기, 사각 거울 만들기, 국수 만들기 등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어르신의 긍정적인 인지능력 향상을 도모해 큰 호평을 얻었다.

또 지난 2월 사업명칭을 경로당 행복도우미에서 ‘경로당 행복선생님’ 으로 변경해 행복선생님의 자존감 향상과 어르신들의 인식개선에 기여했다.

구승회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장은 “경로당 행복선생님들이 등록 경로당 633곳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여가활용과 경로당 운영비 사용 등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올 한해 어르신 복지를 위해 힘써주신 행복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시에서도 행복 선생님을 활용해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