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인플루언서들과 대형 오픈마켓 MD 초청 강의 진행
클루앤코 회원사 매출증대 및 판로개척의 현실적 정보공유의 장
경상북도 화장품 공동브랜드‘클루앤코’의 매출증대와 회원사간 네트워킹을 위한 프로모션데이가 클루앤코 회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24일 대구한의대 삼성캠퍼스 바이오센터에서 열렸다.클루앤코 회원사 매출증대 및 판로개척의 현실적 정보공유의 장
경북화장품산업진흥원(대표 박수진)의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2021 포스트 코로나, 화장품 생태계에서 생존을 이야기하다」를 주제로 국내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들과 대형 오픈마켓 MD(Merchandiser/상품화 계획,구입,가공,상품진열,판매 등의 책임자)를 통해 뷰티시장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기업들과 소통을 가지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구독자 15만명 및 10만명을 보유한 온라인 채널 「하진tv 소소한 수치」와 「큐영 QYOUNG」 두 인플루언서가 전하는 소비자 성향과 선호 제품 등 뷰티시장의 최신 동향과 대형 유통채널 전문 MD의 경쟁력 있는 제품 선별기준, 대형 유통채널 입점 방법 소개는 클루앤코 회원사들의 마케팅 전략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클루앤코 프로모션데이에 참여한 기업 대표들은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소비패턴 및 유통채널 변화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노하우와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어 준 경산시에 감사하고, 2021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판로개척과 실제적인 대응을 준비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2015년부터 글로벌코스메틱비즈니스센터 건립과 화장품특화단지 조성, 제품개발 지원 등 다양한 시책으로 지역 화장품산업 육성에 힘을 쏟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