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간 일정으로 총 22건의 각종 안건 심사
박치선, 손광영 의원 5분 자유발언 통해 정책 제안
안동시의회는 오는 24일과 25일, 2일간의 일정으로 ‘제241회 임시회’를 개회한다.박치선, 손광영 의원 5분 자유발언 통해 정책 제안
이번 임시회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동시 행정기구설치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세부 일정을 살펴보면, 24일 오후 2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해 ‘제241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과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의결한 뒤 바로 산회하고 오후 3시부터 각 상임위원회를 개회해 ‘안동시 민원업무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한 의원발의 2건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동시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20건을 포함한 총 22건의 각종 안건을 심사한다.
다음 날인 25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각종 안건을 최종 의결함으로써 제241회 안동시의회 임시회를 폐회할 예정이다.
또한 제1차 본회의에는 박치선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회적 약자와 함께 누리는 호반나들이길 및 용상 낙천교 어린이 놀이터 조성”을, 손광영 의원은 “안동시 공공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 운영 방안”을 주제로 정책제안 및 시정에 관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