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대구·경북 단체장 신년사
  • 경북도민일보
2014년 대구·경북 단체장 신년사
  • 경북도민일보
  • 승인 2014.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도 700년… 새 경북시대 여는 한 해
김관용 경북도지사

 동해의 일출과 더불어 희망찬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웃음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꿈 이루기를 기원합니다.
 2013년은 그 어느 때보다 숨 가쁘게 달려온 격동의 시간이었습니다.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및 코리아 실크로드 프로젝트 성공, 5조1000억원 투자유치, 대외수출 3년 연속 500억달러 및 무역흑자 360억달러 달성, 경북정체성 확립 등은 대내외 어려움 속에서 이루어낸 값진 성과입니다.
 2014년은 경상도 개도 700년이 되는 역사적인 해입니다. 경북의 자존과 미래를 확인받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주민 맞춤형 복지에 주력해 도민이 희망을 갖고 행복을 느낄 수 있게 하겠습니다.
 경북 백년대계인 도청이전 준비에도 온 힘을 쏟고 동해안 바다시대를 열겠습니다.
 특히 정부 출범 2년차를 맞아 대선공약의 국가시책화에 주력하면서 권역별 균형발전을 이루어내겠습니다.
 나라의 부강은 지방으로부터 비롯된다는 방부자향(邦富自鄕)의 신념으로 갑오년 한 해를 힘찬 도약과 영광의 해로 만들어 갑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국책사업 조기 가시화 역량 결집
김범일 대구시장

  존경하는 대구시민 여러분! 2014년 희망찬 갑오(甲午)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 말과 같이 진취적이고 역동적인 기상으로 소망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에는 대구의 미래성장 기반이 될 대구국가산업단지, 첨단의료복합단지 등의 대형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마무리하여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장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그리고 중견기업 육성과 새로운 투자유치를 통해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일자리를 더 많이 창출하여 서민들이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또한 도시철도 3호선 개통, 동대구복합환승센터 착공, K-2이전, 대구권광역교통망 건설 등 국책사업이 조기에 가시화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하나로 결집시켜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여러분!
 올 해는 민선6기가 시작되는 해로써 우리 대구의 지속적인 성장에 중요한 전환점이 되는 매우 중요한 한 해 입니다.
 저를 비롯한 1만여 공직자는 새로운 2014년을 맞아 일사천리로 전진하여 행복대구를 만들기 위해 지금까지 흘려온 땀과 노력의 결실을 초석으로 삼아 미래가 튼튼한, 대구 시민이 행복한 대구를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역·서민경제 중흥기반 마련 온 힘
송필각 경북도의회 의장

 존경하는 300만 도민 여러분!
 희망찬 갑오년 찬란한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뜻 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2014 갑오년은 `경상도 개도 700주년’과 동시에 `경북의 신도청 시대’의 원년이 되는 중요한 해입니다.
 예로부터 신라 화백제도가 우리나라 민주주의를 활짝 꽃피운 정치제도로 발전해 왔듯이, 선조들의 빛나는 `경북의 혼’을 이어받아 지방자치의 중심에 우뚝 선 경상북도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새해에는 우리 경북도의원 모두가  `지역경제 살리기’와 `서민생활 안정’을 의정목표로 삼고, 현장을 발로 뛰며 지역경제 중흥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온 힘을 쏟겠습니다.
 도민 여러분께서는 희망과 자긍심을 갖고, 자랑스러운 경북인으로서의 열정적인 삶을 일궈 가시기 바라며, 아울러 우리 경북의정 발전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갑오년 새해에는 도민 여러분의 건강과 모든 소망이 희망대로 이루어지는 기쁜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민생현장 발로 뛰며 시민 참뜻 대변
이재술 대구시의회 의장

 60년 만에 돌아오는 청말띠 해인 갑오년(甲午年) 새해에는 하시는 일마다 소원성취하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도 국내외적으로 어려움이 많았습니다만, 대구는 산업생산, 수출, 고용 등 모든 부문의 안정속에 미래 신성장동력이 될 첨단의료복합단지, 대구국가산업단지, 테크노폴리스, 혁신도시 등 대형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시민의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전국 3대 체전과 2013세계에너지총회 등 국내외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대구 발전 토대를 다질 수 있었습니다. 시민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도 대구 시민의 힘을 하나로 모아 영남권 신공항 건설, 군공항 이전, 경북도청 후적지 국가개발, 로봇·SW산업 및 물산업 클러스터 조성 등 국책사업을 조기에 가시화하여 대구의 신성장 동력을 확충하는 데 속도를 내고, 시민 삶의 질을 높여 미래가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데 힘써 나가야 하겠습니다.  
 특히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 실질적인 지방자치를 실현하고, 대구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도약대가 마련되기를 바라며, 대구광역시의회 의원 모두 임기 마지막까지 민생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참뜻을 대변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새해 가내 두루 평안하시고, 복 많이 받으십시오.

 

꿈과 법이 살아있는 학교문화 조성
이영우 경북도교육감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친애하는 교육 가족과 사랑하는 학생 여러분!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에는 새 정부 출범에 발맞춰 정부 3.0 정책에 입각한 업무 방식의 개선과 교육 복지 강화, 2016년에 본격화될 자유학기제 준비 등 새 시대에 맞는 새 정책의 도입과 추진에 주력하여 경북 교육 3.0 시대를 알차게 열어왔습니다.
 새해에는 꿈과 법, 규칙이 살아있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여 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릴 수 있는 자유학기제 운영 기반을 조성하겠으며 누리과정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유아 교육에 공교육 기능을 강화하겠습니다. 맞춤형 진로교육과 특성화고 육성을 통하여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모두가 행복한 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 복지 정책을 강화하겠습니다.
 시책 추진을 위해 교원의 행정 업무를 경감하여 교육과정 운영과 생활지도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누리과정 운영을 위시한 교육 복지 정책을 위한 예산을 증액하였으며 자유학기제 운영과 진로교육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갑오년 새해를 맞아 교육 가족 여러분들의 건강과 발전을 기원하며 걱정없이 내일을 이야기할 수 있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미래인재 육성 위한 교육정책 추진
우동기 대구시교육감

 존경하는 대구시민 여러분, 친애하는 교육공동체 여러분!
 희망찬 2014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 가정에 따뜻한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며, 가슴에 담은 큰 뜻을 마음껏 펼치고 품은 꿈을 이루시는 한 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이제는 혼자서 빨리 가기보다 더불어 멀리 가도록 교육적 역량을 발휘할 때입니다. `꿈, 희망, 행복을 가꾸는 대구교육’은 미래인재상을 `진취적이고 개방적인 따뜻한 사람’으로 제시하고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정책들을 다양하게 추진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첫째, 학생의 5대 역량을 기르는 데 힘쓰겠습니다.
 둘째, 5대 역량과 10대 핵심가치를 갖춘 인간 육성을 위한 역량 기반 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
 셋째,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만들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넷째, 모두의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신뢰와 행복의 교육공동체를 만들겠습니다.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참여와 소통의 학교문화를 조성하며 돌봄과 나눔이 있는 우리 마을을 만들겠습니다. 우선배려학생의 지원을 내실화하고 삶 누리 평생학습을 확대하며 신나는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나눔과 채움의 교육복지 실현에 힘쓰고자 합니다.
 아무쪼록 대망의 2014년 새해를 맞이하여 대구시민과 교육공동체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물길·철길따라 행복도시 포항 열 것
박승호 포항시장

 존경하는 53만 포항시민 여러분!
 201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마다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금의 가치는 순도의 높음에 있고, 사람의 가치는 열정의 깊이에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포항은 개척정신과 도전정신으로 우리나라의 산업화와 근대화를 주도한 어느 도시보다도 더 뜨거운 `열정의 도시’입니다.
 그 열정을 바탕으로 오늘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더 많은 성장과 더 많은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더 큰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53만 포항시민들의 굳건한 용기와 영일만 기적을 만든 불굴의 도전정신이 어느 해보다 더 절실할 때입니다.
 저는 이런 마음가짐과 자세가 있다면 2014년 한해도 정치, 경제적인 어려움을 딛고 포항이 다시 한 번 힘차게 도약하는 도전과 성취의 해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2014년 말의 해를 맞아 포항에는 물길과 철길을 따라 쌍두마차가 달려갈 것입니다. 우리 앞에 펼쳐질 이 새로운 길들은 우리 모두를 `행복도시 포항’으로 안내해 갈 것입니다. 어떤 난관이 있더라도 우리의 역사는 그리고 포항의 역사는 슬기롭게 해쳐나갈 것입니다.
 올 한해, 주마가편(走馬加鞭)의 심정으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를 여는 풍요롭고 행복한 포항’ 건설에 2000여 명의 공직자와 함께 뛰겠습니다.
 53만 시민여러분! 함께 해주십시오. `기회와 희망의 땅’ 포항 건설을 위해 시민여러분의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상생의회 구현 선진포항의 꿈 이룩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

 존경하는 53만 포항시민 여러분!
 도약과 전진의 희망찬 갑오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성취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포항시의회는 올해 의정철학을 담은 사자성어를 서경 대우모(大禹謨)편에 나오는 `성윤성공(成允成功)’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진실을 다하여 목표했던 일들을 끝까지 완수한다는 뜻을 가진 사자성어 입니다.
 제6대 포항시의회를 마무리하는 해로서 그간 이루어 놓은 많은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53만 시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성심을 다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서른 두명 의원 모두의 의지를 담았습니다.
 사랑하는 53만 포항시민 여러분!
 올 한해도 우리 포항시의회는 포항인의 자긍심과 저력 가득한 53만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
 성윤성공(成允成功)의 의지로 지역경기 침체를 극복하고 당면한 지역 현안들을 순조롭게 해결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의 뜻과 요구를 의정에 적극 반영하는 `열린의회’, 집행부를 감시·견제하는 고유의 기능을 넘어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의회’, 집행부와 상호 협력하여 포항시의 경쟁력을 높여나가는 `상생의회’ 구현을 통해 선진 포항의 꿈을 이룩해 나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
  • 경북 포항시 남구 중앙로 66-1번지 경북도민일보
  • 대표전화 : 054-283-8100
  • 팩스 : 054-283-53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용복 국장
  • 법인명 : 경북도민일보(주)
  • 제호 : 경북도민일보
  • 등록번호 : 경북 가 00003
  • 인터넷 등록번호 : 경북 아 00716
  • 등록일 : 2004-03-24
  • 발행일 : 2004-03-30
  • 발행인 : 박세환
  • 대표이사 : 김찬수
  • 경북도민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경북도민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HiDominNews@hidomin.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