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디자인연구소, 독일iF 디자인 어워드 2019 수상
  • 이영균기자
한동대 디자인연구소, 독일iF 디자인 어워드 2019 수상
  • 이영균기자
  • 승인 2019.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연구소 이진구 교수팀, 포항 설머리물회마을
CI 브랜딩·지역 재생 공공디자인 프로젝트 부문 수상
   
▲ 한동대 디자인연구소 이진구(왼쪽에서 두 번째)교수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포항 설머리물회지구 조형물 디자인.

[경북도민일보 = 이영균기자]  한동대 디자인연구소 이진구 교수팀이 세계적인 디자인상인 독일iF 디자인 이워드C.I 브랜딩 및 지역 재생 공공디자인 프로젝트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iF디자인상은 Red Dot 디자인상,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 이번 대회에는 50개국으로부터 접수된 6400여 개 이상의 출품작이 수상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이진구 교수팀은 포항시 북구 소재 설머리물회마을B.I 및 공공디자인을 시행했다.
 이 작품은 지역의 특성을 콘텐츠화하고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뛰어난 공공디자인이란 점에서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67명의 심사위원단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에 대해 콘텐츠융합디자인학부 이진구 교수는“IF DESIGN AWARD 수상을 통해 한동대 디자인 팀이 국제적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함께 고생한 연구소 모든 멤버들과 수상의 영광을 같이 나누고 싶다”라고 했다
 한편 모든 수상작은 iF월드 디자인 가이드와 iFdesign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독일 함부르크에 위치한 iF디자인 상설 전시장에 전시된다.
 독일 하노버에 위치한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은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유명하고 공신력 있는 독립 디자인 기관으로서 매년 최고의 디자인 결과물에 대해 iF 디자인상을 수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