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세계문화엑스포, 충북도립대와 문화콘텐츠 개발
  • 김진규기자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충북도립대와 문화콘텐츠 개발
  • 김진규기자
  • 승인 2019.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교류협력 협약 체결
공동 프로그램 운영 통해
정보·물적자원 활발히 교환
홈페이지로 대외 홍보 협조
좌부터 류희림 경주액스로 사무총장,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
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 충북도립대학교는 14일 오후 엑스포 대회의실에서 충북도립대학교와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류희림 사무총장과 김진현 사무처장, 금철수 경영혁신본부장, 충북도립대학교 공병영 총장과 류은숙 교학처장, 김태영 기획협력처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은 문화콘텐츠 개발 및 지원과 자문을 주된 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양 기관은 공동프로그램 운영을 목표로 정보와 인적·물적 자원을 활발히 교환하고 홈페이지 등을 통한 대외홍보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밖에도 경주엑스포는 충북도립대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엑스포 이용료를 할인해주는 등 적극 교류하고 필요한 사안에 대해 협조키로 약속했다.

특히 경주엑스포가 충청지역 교육기관과 협약을 맺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국 각지의 학생들이 충북도립대학교에 재학해 있는 만큼 충청권을 비롯한 전국에 경주엑스포를 알릴 좋은 기회로 보고 있다.

업무 협약식 후 충북도립대학교 공병영 총장 일행은 솔거미술관과 여름Pool축제장 등 경주엑스포 곳곳을 둘러보며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적극 홍보할 것을 약속했다.

공병영 총장은 “경주엑스포의 발전에 충북도립대학교가 기여할 수 있도록 성실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류희림 사무총장은 “경주엑스포가 충청권 대학과 협약을 맺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학생들이 경주와 경주엑스포를 방문해 신라의 역사를 알아갈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