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개교 40주년 기념식’ 개최
  • 김형식기자
금오공대, ‘개교 40주년 기념식’ 개최
  • 김형식기자
  • 승인 2020.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9회 스승의 날 기념 정부포상 등 총 72명 수상
-금오 생일상 제공 및 기념 식수 진행
-이상철 총장 “세계 공학교육이 가는 길 선도할 것”
40년 근속상을 받은 박재우(왼쪽) 교수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가 개교기념일(22일)을 맞아 최근 본관 대강당에서 ‘개교 4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상철 총장을 비롯해 주요 보직자와 표창 수상자 등 총 80여 명 내외만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을 준수한 가운데 대학 발전에 기여한 대학 구성원 및 외부인사 표창 수여 등을 위해 최소 규모로 진행됐다.

기념식은 개교 40주년 기념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제39회 스승의 날’ 기념 정부포상 전수와 40주년 기념 표창 수여, 그리고 이상철 총장의 기념사 순으로 진행됐다.

제39회 스승의 날 기념 정부포상으로 대통령 표창은 컴퓨터공학과 오길호 교수, 부총리겸교육부장관 표창은 전자공학부 송영준·이영훈 교수, 기계공학과 정영관 교수,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김시관 교수 4명이 받았다.

아울러 개교 40주년 기념 표창으로는 협조상, 학술상, 금강대상, 공로상, 근속상 등이 수여됐다. 교육 및 연구 분야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교원에게 주어지는 학술상은 전자공학부 이영순 교수 등 총 8명이 수상했다. 최근 3년(6학기) 연속 상위 20% 이내의 강의평가를 받은 전임교원에게 수여되는 금강대상에는 전자공학부 정해 교수 등 총 5명이 선정됐다. 특허 출원 및 경진대회 수상으로 대학 발전에 기여한 학생 5명에게도 표창장이 수여됐으며, 40년 근속상을 받은 전자공학부 박재우 교수를 비롯해 총 7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