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7일 수요일
 
포항, 울릉, 포스코,
교육대학가 소식
구미대 해외유학생 나눔의 축제 ‘훈훈’
김형식기자  |  khs@hidomin.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3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kakao band
   
▲ 구미대 유학생들이 교내 환경미화원들에게 베트남 쌀국수와 음식을 대접하고 있다.

[경북도민일보 = 김형식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 ‘제27회 가맛벌 축제’에서 해외유학생들이 교내 환경미화원들에게 베트남 쌀국수와 음식을 대접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캠퍼스 먹거리장터에서 베트남 음식 부스를 운영하고 있는 해외유학생들은 이날 교내 환경미화원 20여 명을 초대했다.

 베트남 유학생 10여 명은 고국의 전통음식인 쌀국수와 월남쌈, 냄 등을 준비했다. 이 소식을 접한 호텔관광과에서는 함께 나누고 싶다며 해물파전, 김밥, 두루치기를 후원해 훈훈한 상차림이 됐다. 
 축제기간 학생들은 즐겁지만 환경미화원들은 캠퍼스 곳곳에 쌓이는 쓰레기를 치우느라 평소보다 더 힘들 것이라는 생각으로 이 분들에게 잠시라도 축제를 함께 즐기는 시간을 드리고 싶었다는 게 취지였다.
 환경미화원 김 모 씨는 “생각지도 못했다. 힘들긴 하지만 이렇게 베트남의 전통음식을 맛볼 수도 있고 축제에 초대 받는 느낌이라 매우 즐겁다”며 유학생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산업경영과 2학년 웬총하이(베트남·26) 씨는 “기숙사를 늘 청소해 주시는 모습을 곁에서 지켜보며 부모님 생각이 많이 났었다”면서 “아침 일찍부터 오후 늦게까지 학교를 위해 힘써 주시는 이 분들께 조금이라도 감사를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 경북도민일보 & www.hidomin.com (무단복제 및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김형식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kakao band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고충처리인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37809 경북 포항시 남구 중앙로 66-1번지 경북도민일보  |  대표전화 : 054)283-8100  |  팩스 : 054)283-53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희
Copyright 2011 경북도민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hi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