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산병원 “스마트폰으로 예약부터 수납까지 편리하게”
  • 김홍철기자
동산병원 “스마트폰으로 예약부터 수납까지 편리하게”
  • 김홍철기자
  • 승인 2019.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 동산병원 모바일 앱
진료내역·처방조회도 확인
23일 이용객이 계명대 동산병원 앱 사용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계명대 동산병원이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병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오픈하고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모바일 앱으로 복잡한 병원절차, 지루한 기다림 없이 간편 예약, 진료도착 확인, 번호표 발행, 진료카드, 진료비 결제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진료내역과 처방조회, 채혈검사 결과도 확인 가능하다.

예약증을 놓고 오거나, 분실한 경우에도 창구 재발급 없이 모바일 진료카드로 병원 내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며, 앱으로 번호표를 발급받아 알람이 울리면 해당 창구로 가면 된다.

진료비결제도 간편하게 할 수 있고, 대리결제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과거 혹은 현재의 처방전 내역은 물론, 알레르기 정보, 채혈검사, 입원환자의 식단도 확인할 수 있고, 실손보험청구도 일부 가능하다.

동산병원 이용객은 누구나 구글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계명대 동산병원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병원 측은 전자처방전 전송 및 약값 결재, 실손보험 간편청구 등 추가 기능을 확대해 한층 더 편리하고 신속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송광순 동산병원장은 “모바일 앱을 통해, 스마트병원으로서 환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환자중심의 서비스를 도입·혁신해나가며 고객이 보다 만족할 수 있는 병원을 만들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산병원은 지난해부터 지역 최초로 모바일 앱을 통해 건강검진 결과를 확인하는 ‘모바일 건강검진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