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하루 2시간 이상 이용하는 열성 게임팬의 30% 가량이 성적 하락 등의 부작용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2시간 미만 게임 이용자의 경우 부작용 비율이 2시간 이상자의 절반 이하에 그쳐 게임 시간에 따라 부정적 영향에서 큰 차이가 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15일 한국게임산업개발원에 따르면 최근 만 9∼49세 일반인 1700명 중 게임을 하루 2시간 이상 하는 550명을 `게임 핵심이용자’로 분류해 조사한 결과 29.3%가 “게임을 하기 전보다 성적이 떨어졌다”고 밝혔다. 반면 2시간 미만 게임을 하는 `일반이용자’ 473명에게 같은 질문을 던진 결과 성적이 떨어졌다는 답이 13.8%에 그쳤다. 학습 태도와 관련해서도 2시간 이상 이용자의 28.8%가 “학업에 불성실해졌다”고 밝혔으나 2시간 미만 이용자 중에서는 14.3%에 그쳤다.
가족간 대화시간에 대해서도 2시간 이상 이용자의 42.8%가 “줄었다”고 밝혔으나 2시간 미만 중에서는 20.2%만이 같은 답변을 해 게임 시간이 학습ㆍ생활습관에 미치는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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